arrow

학과소개

MYONGJI COLLEGE

뮤직콘텐츠기획과

뮤직콘텐츠기획과 아이콘

뮤직콘텐츠기획과

미래사회에 요구되는 전문성을 갖춘 자립형 뮤직비니지스 인재 양성
명지대심볼

콘텐츠산업은 소득수준의 향상과 더불어 매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은 날로 증가하고 있 다. 뮤직콘텐츠기획과에서는 콘텐츠가 생산·소비되는 과정, 인재 발굴부터 양성, 관리, 마케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실무적으로 교육하여 콘텐츠 산업에 적합한 제작 / 기획 / 경영 / 관리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성화분야

Specialization field

  1. 가창과 악기는 물론 산업체와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과 유통에 특화 : 뮤직콘텐츠 전공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유통 경영관련 교과목 배치 전공실무역량 강화로 뮤직콘텐츠 분야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취득가능 자격

(졸업 후 응시가능 자격증)

Acquisitionable certificate

  1.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연예인관리사
    저작권관리사

취업 및 진로

Career after Employment

    • A&R
    •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작
    • 콘텐츠 기획
    • 콘텐츠 마케팅
    • 콘텐츠 유통
    • 방송 음악·영화음악·대중음악 작편곡가
    • 아티스트 트레이너
    •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 엔터테인먼트 등의 전문기업

주요 교과과정

Major curriculum

    • 실용음악기초이론
    • 뮤직프로듀싱의 이해
    • 콘텐츠기획
    • 대중음악론
    • 실용음악작곡
    • 사운드디자인
    • 콘텐츠 유통
    • 콘텐츠 마케팅
    • 실용음악 제작
    • 영상콘텐츠 제작
    • 디지털 스토리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