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row

학과소개

MYONGJI COLLEGE

디지털콘텐츠융합과

디지털콘텐츠융합과 아이콘

디지털콘텐츠융합과

모바일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개발자 양성
명지대심볼

4차 산업의 핵심인 디지털콘텐츠와 SNS를 하나의 프로세스로 학습하여 디지털 콘텐츠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한다. 시각디자인 + 영상디자인 + 디지털마케팅을 융복합하여 플랫폼의 시대에 앞서가는 전통과 미래가 융합된 교육과정이다. 교육 과정의 핵심은 디지털콘텐츠 기반으로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과 흐름을 연구하며 산업에 최적화된 창의적인 기획과 콘텐츠, 마케팅을 구현하는 인재를 양성한다.

특성화분야

Specialization field

  1.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창작 분야 : 현장 중심 교육을 추구하여 협약된 기업의 직무 전문가를 통해 SNS(유튜브, 인스타 그램, 페이스북, 틱톡, 메타버스 플랫폼)를 활용하여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실습 하며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한다.
  2. 디지털 마케팅 분야 : 마켓 5.0 시대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며 협약된 인플루언서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회사와의 현장실습과 실무진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한다.

취득가능 자격

(졸업 후 응시가능 자격증)

Acquisitionable certificate

    • SMAT
    • 검색광고마케터
    •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 라이브커머스 전문가
    • 디지털 영상 편집자
    •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가

취업 및 진로

Career after Employment

    • 디지털 마케팅 회사
    • 인플루언서마케팅회사
    • 게임영상제작회사
    • 영상 제작회사
    • 라이브커머스회사
    • 광고 영상회사

학과 수상 실적

Award performance

  1. 2023년
    “HY(한국야구르트) 숏폼 영상 공모전” 장려상 수상
    “제8회 세계일보 UCC & 사진 공모전“ UCC 부분 최우수상 수상
    한국청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한민국 지속가능 발전대회 영상 공모전“ 대상 수상
  2. 2024년
    2024년 2024CES(Consumer Electronics Show) 전시 콘텐츠 개발
    2024년 홍대 입구역 옥외광고 활용한 ”도심 속 디지털콘텐츠 졸업전시회“ 개최
    2024년 군산시 ”군산시민예술촌 개복단편영화제“ 장려상 수상
    2024년 한국SNS인재개발원 ”청춘 영상 공모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수상
    2024년 ”세계일보 “효(孝). 사랑” 공모전 대상 수상
    2024년 병무청 “ 24 나의 병역이야기 공모전” 최우수상디지털콘텐츠융합과

주요 교과과정

Major curriculum

    • 디지털마케팅 전략
    • 디지털영상편집기초
    • 디지털 콘텐츠 글쓰기 실습
    • 방송영상 조명실습
    • 검색광고마케팅이해
    • 디지털콘텐츠 그래픽
    • 디지털 영상편집
    •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 라이브스튜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