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 어디까지 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근래 우리 주변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고 있는 이슈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단어이며, 4차 산업혁명은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결합되어있어, 기업은 산업간 경계가 없는 무한경쟁 시대를 대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확보가필요하고, 취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은 고도로 융복합된 자동화 기술 발전으로 인해 ‘일자리 절벽 문제’라는 불안감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러나, 미래는 준비하는 기업과 준비하는 자의 것입니다.
명지전문대학은 미래의 4차산업 기술 혁신을 준비하는 기업과 학생을 연결하고자, 교육부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를 개설하였습니다.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는 4차산업과 관련한 스마트건설공학과, ICT융합공학과, 디지털콘텐츠융합과, 뷰티아트과, 뮤직콘텐츠기획과를 포함한 5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별 기업들과 협약을 통해 학교 입학과 동시에 협약기업으로 취업을 확정함으로써 강한 중소기업은 준비된 미래 인재를 확보하는 어려움을 해결하고, 학생에게는 수업을 마친 이후 취업을 준비하는 별도 과정없이 취업을 보장받게 됩니다.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기가 아닌 기회로 만들고자 준비하는 강한 중소기업과 미래를 창조할 청년 여러분의 곁에서 ‘명지전문대학 조기취업형 계약학과‘가 함께 하겠습니다.
미래는 선택하는 오늘의 연속입니다. 4차산업 혁명, 이미 우리 곁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사업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