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본 학과는 4차 산업의 핵심인 디지털콘텐츠와 SNS를 하나의 프로세스로 학습하여 디지털컨텐츠 마케팅 전문가로 양성하는 과이다. 시각디자인 + 영상디자인 + 디지털 마케팅을 융복합하여 플랫폼의 시대에 앞서가는 전통과 미래가 융합된 교육과정이다. 교육과정의 핵심은 디지털콘텐츠 교육 기반으로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메타버스 플랫폼)의 특성과 흐름을 연구하여, 산업에 최적화된 창의적인 기획과 콘텐츠, 마케팅을 구현함을 목표로 한다. 또한 조기취업형 계약학과로 희망하는 분야의 협약된 기업에 입학과 동시에 취업을 할 수 있다.

특성화분야

· 미디어 콘텐츠창작 분야
현장 중심 교육을 추구하여 협약된 기업의 직무 전문가를 통해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메타버스 플랫폼)를 활용하여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을 실습하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한다.
· 디지털 마케팅 분야
마켓 5.0 시대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학습하며 협약된 인플루언스 마케팅, 라이브 커머스,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회사와의 현장실습과 실무진 교육을 통해 현장 중심 디지털 마케터를 양성한다.

응시가능 자격증

SMAT, 검색광고마케터, 1인 미디어크리에이터, 라이브커머스전문가디지털 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 제작 전문가

취업 및 진로

디지털 마케팅 회사, 인플루언스마케팅회사, 게임영상제작회사, 영상 제작회사,라이브커머스회사, 광고 영상회사 등 협약기업으로 취업

주요 교과과정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략,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 소셜미디어 그래픽, 영상연출기초, 소셜미디어 영상편집,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 소셜미디어 글쓰기 실습,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등

Copyright 2022 MYONGJI College All Rights Reserved.